본문 바로가기


토요마티네

Leading Self -Self Aspiration -Personal Leadership → Leading Others -매니저로서의 권위 -임파워먼트 -갈등관리 -성과향상 코칭 -동기부여 → Leading Team -팀 구축 -사업전략 -Understanding Finance as a Manager -변화관리 -조직정치
Leading Self -Self Aspiration -Personal Leadership → Leading Others -매니저로서의 권위 -임파워먼트 -갈등관리 -성과향상 코칭 -동기부여 → Leading Team -팀 구축 -사업전략 -Understanding Finance as a Manager -변화관리 -조직정치

프로그램 연간 일정

  • 1. Self-aspiration
    지금까지의 life journey 속에서 자기발견, 자신의 관심분야와 강점 발견
  • 2. Personal Leadership
    리더로서 자신의 비전 수립
  • 3. 매니저로서의 권위
    매니저로서의 권위를 세워주는 요소와 권위를 떨어뜨리는 요소를 살펴봄으로써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개인별 활동계획 수립
  • 4. 임파워먼트
    부하직원 육성과 리더로서 자신의 업무 효과성을 위한 임파워먼트 이해
  • 5. 갈등관리
    갈등발생 원인, 갈등관리 스타일, 스타일별 장/단점, 스타일별 대응전략 이해
  • 6. 성과향상코칭
    부하직원과 팀의 성과목표달성을 위해 팀원의 성과행동에 대한 코칭스킬 습득
  • 7. 동기부여
    동기요인의 변천과정과 최근에 대두된 동기부여 3.0에 대한 이해를 통해 팀원에 대한 동기부여 방법/스킬 습득
  • 8. 팀 구축
    팀 구축 시 고려해야 할 사항, 팀의 발전단계, 각 단계별 문제점과 대응방안 학습
  • 9. 사업전략
    사업전략과 실행에 대한 이해를 높여서 자신이 하고 있는 업무를 사업실행 또는 사업 지원과 연계할 수 있는 관점을 갖게 함
  • 10. 변화관리
    자신의 변화스타일 이해, 변화에 대한 대응, 변화관리 프로세스 등을 학습함으로써 조직 내 변화상황에서 변화관리자로서 자신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기본토대 확보
  • 11. 조직정치
  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서 조직정치에 대한 이해, 필요한 스킬 등을 학습함으로써 제한된 리소스에도 자신이 맡은 업무에 필요한 조건들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
  • 12. 11개월 전체 과정에 대한 검토 및 자신의 커리어개발 플랜 수립과 공유